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안내

잠원초등학교

메뉴보기

글읽기

제목
[일반] 잠원초 등굣길 작음 음악회
이름
김정옥
작성일
2019-08-29


아침이 행복한 등굣길이 되었어요!

- 잠원초 등굣길 작은 음악회 -


잠원초등학교(교장 손창곤)715일부터 724일까지 교내 예술동아리의 주관으로 아침이 행복한 잠원 등굣길 작은 음악회가 열렸다.

 

이번 등굣길 작은 음악회는 교내 예술 동아리인 관현악 합주부, 리코더 합주부, 합창부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친구들 앞에서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예술 동아리 학생들이 아침 일찍부터 준비하여 여러 가지 악기와 목소리로 연주를 시작하니, 등교하는 많은 학생들이 교실로 향하는 발길을 잠시 멈추고 아름다운 음악에 귀를 기울이며 아침을 행복하게 맞이하게 되었다. 공연 중간에 오케스트라 악기에 대해 하나씩 소리를 들어보고,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콘트라베이스 리코더, 합창 파트별 소리를 들어보면서 선생님으로부터 설명을 듣는 기회도 있어 관람하는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음악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연주하는 학생도 음악을 듣는 학생도 모두 진정으로 즐기는 모습이었다. 또한 본교 이근복 선생님께서 대금을 연주하며 특별 무대를 마련하는 동안 많은 학생들이 국악 가락에 흥을 느끼며 노래를 따라하기도 하였다.

 

 

잠원초등학교 손창곤 교장은 예술 동아리 학생들이 그동안 아침과 동아리활동 시간에 부서별로 열심히 준비한 기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공연을 즐기며 잠원초 학생들이 행복한 아침 등굣길을 맞이하였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잠원초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2학기에는 좀 더 다양한 아침 음악회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하였다.

 

공연이 끝나고 잠원초등학교 배유리 학생회장은 평소 학교 오는 길은 조용하였는데, 이렇게 멋진 음악회를 접하니 등굣길이 더 신이 나고 즐거웠다. 다양한 악기로 만들어진 멋진 음악과, 친구들의 고운 목소리로 합창을 들으니 정말 행복하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관련 보도자료는 한국교육신문- 현장소식에서 잠원초를 검색하시면 더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잠원초 리코더합주부 제18회 춘천전국리코더콩쿠르대회 은상 수상
/ 김정옥
<음악과 함께 커가는 꿈>경기도 수원시 잠원초등학교(교장 손창곤) 리코더합주부는 2019년 8월 24일(토) 한국리코더연주자협회에서 주최하고, 춘천교육대학교와 한국음악협회가 후원하는 제18회 춘천전국리코더콩쿠르에 리코더 전문연주곡인 'MEGA RONY'로 참가하여 은상을 수상하였다. 2019년 3월에 잠원초 리코더 합..
이전글
5학년 진로교육주간 활동
/ 김정옥
5학년 진로교육주간 활동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