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안내

잠원초등학교

메뉴보기

글읽기

제목
[일반] 2019 2학기 학부모 연수 (분재가꾸기)
이름
김정옥
작성일
2019-10-16


잠원초등학교(교장 손창곤)1015일 학부모회 주관으로 학부모 평생교육 정원문화의 이해-분재가꾸기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실생활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분재가꾸기를 운영하였다. 분갈이 실습에 앞서 정원문화의 이해를 중심으로 분재의 기초와 장수매의 특성, 기르는 방법에 대해 이론 연수를 실시하였고 이후 장수매 가지자르기, 철사를 줄기에 감아 수형별 모양 잡아주기를 하였다. 멋진 분재의 모양을 상상하며, 어떤 가지를 자를지 깊이 고민하면서 자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배수토 깔고 배양토 넣기, 장수매를 올려 가볍게 비벼 누르고 1차 철사 고정, 대꼬챙이로 뿌리 사이 공간이 생기지 않게 다지기, 철사를 당기며 장수매가 흔들리지 않게 2고정, 배양토, 화장토 채우기, 물주기 등의 순서로 분갈이를 하였다.

잠원초등학교 손창곤 교장은 도시의 아파트에 살면서 흙을 만질 일이 많지 않은데 오늘 정원문화와 분재를 접하는 기회가 되었고, 무엇보다 분재가꾸기 실습은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다. 학부모님의 손길이 닿은 장수매 분재를 감상하시며 아름다운 가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연수가 끝나고 잠원초등학교 우임주 학부모회장은 평소에 화 분분갈이는 해 보았지만 분재는 처음이라 어려울 것이라 생각했는데 강사의 설명을 듣고 직접 해 보니까 재미있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또 집에 있는 식물들을 어떻게 가꾸어야 하는지 정보도 얻을 수 있어 좋았다. 학교에서 이런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관련보도자료는 한국교육신문에서 잠원초를 검색하시면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이전글
잠원초 리코더합주부 제18회 춘천전국리코더콩쿠르대회 은상 수상
/ 김정옥
<음악과 함께 커가는 꿈>경기도 수원시 잠원초등학교(교장 손창곤) 리코더합주부는 2019년 8월 24일(토) 한국리코더연주자협회에서 주최하고, 춘천교육대학교와 한국음악협회가 후원하는 제18회 춘천전국리코더콩쿠르에 리코더 전문연주곡인 'MEGA RONY'로 참가하여 은상을 수상하였다. 2019년 3월에 잠원초 리코더 합..